본문 바로가기

Inspiration

ISFP-T

요즘 유행하는(?) MBTI (16personalities) 테스트를 해보았다. 

음.. 이게 오래전에 한번 유행 이미 했던 것 같은데..왜 요즘 또 유행인지??

아니.. 유행은 맞는가? ㅋㅋㅋ...나도 이미 오래전에 재미로 했었는데 그때는 INFP로 나왔었다.  

뭐 재미로만 봐야하는것도 알고있지만 이런거 할때마다 재밌음 ㅋㅋㅋㅋㅋㅋㅋㅋ.....


나는 나 자신을 잘 모를때도 있고, 잘 알고있을 때도 있다. 오락가락 한다.ㅋㅋ

그리고 이런 테스트 할때마다 어차피 다 아는 내용인데도 왜 재미있을까..ㅋㅋ...

읽으면서 오 맞아 맞아, 내가 이래. 이렇게 되는데, 그건 이미 내가 알고 있는 부분이라 신기할 것도 없다. 

그래도 재밌으니 또 해본다. 오랜만에.  




내향형 ㅋㅋ....90프로.... 10-20대만 해도 저정도로 내향형은 아니였는데.. 

나이가 들수록 더 위축되는건 내 스스로 만족을 못해서 그런것 같다. 

그러다보니 더 내향적으로 되는 것 같다. 

그리고 예전엔 직관형이 더 높게 나왔던 것 같은데.. 이제는 현실주의 ㅋㅋㅋ 

원칙주의..이건 뭐 예전이나 지금이나..

탐색형.. 예.. 계획을 세우나 마나인 사람이 바로 나......ㅋㅋ......계획대로 지켜본 적이 거의 없다; 

그리고 신중형.. 가끔 소소한거에서 신중하게 생각하다보니 이것 저것 재고 따지고 그러다가 놓치고 마는 ^^.....? 

근데 어떨땐 너무 신중안할 때도 있고..? 


웹사이트에서 테스트 해보고 결과를 읽는 중에 지루해져서 보다 말았다. 

아무튼, 대략 보니 30프로 정도만 맞는듯....?ㅋㅋ... 

오히려 전에 나왔던 INFP 이게 더 나랑 잘 맞는것 같다. 


-


아무튼 이제 다시 영상도 찍고 해야겠다. 시험 끝났으니 시간이 이제 좀 날 것 같다. 여름 방학!

흠.. 매해 여름마다 한국에 갔었는데 올해는 한국을 못가니 오랜만에 덴마크 여름을 만끽 해야겠다.


올 여름은 무엇을 하며 시간을 보내야 할까...영상을 찍긴 해야되는데 딱히 할게 없다.  

그러면 새 취미로 음악을 만들어볼까? 싶지만 될 일은 없겠지....ㅋㅋㅋㅋ....

영상에 쓰일 저작권무료 음원 찾는게 여간 힘든게 아니다. 

뭐랄까.. 무료 음원들을 들어보면 너무 그.. 띵똥 띵똥이나.. 커머셜 같은 음악의 느낌이라..

영상이랑 잘 어울리기가 힘든 것 같다. 매번 음악 찾느라 시간이 많이 허비 된다. 

사운드 클라우드에서 좋은 음악을 발견해도 코멘트가 많거나 이러면 무료로 쓸 수 없겠지 싶어 그냥 묻지 않게 된다. 후.. 차라리 내가 직접 만들어서 쓸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ㅠㅠ..그런 능력자들이 부럽다. 

어차피 악기도 없고.. 미디로 찍어 만들자니 할 줄도 모르고ㅋㅋㅋ 띵똥띵똥 소리라 마음에도 안들것 같다. 

돈이 넉넉하다면 차라리 악기를 사다가 배워보고 싶기도 하다. 

할 줄 아는 악기라고는 베이스 기타와 피아노 뿐인데, 이마저도 너무 오래전에 했던 것들이라 이제는 할 줄을 모른다. 아주 어렴풋이 기억나는 정도...배워두면 뭘하나 ㅠㅠ.. 꾸준히 안하면 나중에는 다 까먹고 잊어버리는걸..ㅠㅠ.. 씁쓸.. 생각해보면 그림도 오래 배웠고, 악기도 오래 배웠고, 하고싶은건 다 배워왔는데 왜 써먹질 못하는건지 ㅋㅋㅋㅋㅋㅋㅋ...배울땐 재밌게 잘 배우다가 안하게 되면 그대로 또 안하게 된다.

꾸준히 진짜 한가지만 파본 적이 없네;; 결국엔 안하다보니 다 잊고..무쓸모가 되는.....후하......


그나저나 정말 다시 한번 느끼지만 나는 진짜 날씨 영향을 많이 받나보다.

여름되고 날씨가 이제 좀 화창해지니 갑자기 이것도 저것도 하고싶은게 생겨난다. 

사고싶은것도 덤으로 늘어나고ㅋㅋ 덴마크 와서 3년 동안 옷 쇼핑을 딱 2번 해봤다;; 

진짜 단벌신사마냥 맨날 똑같은 옷만 입고다녔다. 이번에 옷 하나 사야겠다. 옷이 너무 없다; 

겨울동안 음악듣는것에도 감흥이 확 떨어져서 어떤걸 들어도 다 재미가 없었다. 

근데 요즘에는 또 음악듣는게 다시 재미있어졌다.

홈트도 다시 시작해야겠다. 시험 끝났으니..음.. 영상도 조만간 어디 나가면 찍어야지..  


근데 이번 여름은 얼마나 길게 가려나..? 한 일이주 따뜻 하다 다시 금새 추워지고 비만 주구장창 내리는거 아닌가 모르겠네...그럼 또 아무것도 하기 싫어지겠지..겨울 내내 무기력했는데;; 

날씨 좋은 나라 가서 살아야하나보다 나는..3년 살았으니 이 날씨에 적응 될 법도 한데, 여전히 싫다 비 자주 오고 바람 많이 불고 흐린 날씨 너무 싫다! 


아무튼....... 이번 여름엔 무얼 할지.. 생각해봐야겠다. 덴마크 안에만 있기는 너무 지루한데..큽..ㅠㅠ.. 


-요즘 듣는 음악 중 몇개..


JAWNY 

뮤비가 너무 귀염ㅋㅋㅋ 뭔가 듣고있으면 그냥 산뜻해진다.  


Alfie Templenman

이 밴드는..보컬 얼굴이 너무 귀여워서 항상 영상이랑 같이 본다 ㅋㅋㅋㅋ 

근데 16살이라니..너는 벌써부터 앞날이 창창하구나..ㅋㅋㅋㅋㅋㅋ...

생각해보니 내가 10대때 들었던 음악 장르랑 비슷해서 뭔가 듣다보면 추억이 아련해진다. ㅋㅋ


Sunni Colon

유튭에서 PSICODELIC 뮤비를 봤는데 파란머리 썸네일이 눈에 확들어와서 듣게 되었다. 

파란 머리 너무 잘 어울린다. 뭔가 노래만 듣는것보다 영상이랑 같이 보는게 더 멋진것 같다. 

'Inspir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덴마크 드라마 시리즈  (2) 2020.04.22
유튜브 시작한지 5개월째  (2) 2020.03.29